해당 게시물을 인쇄, 메일발송하는 부분 입니다.
의 게시물 상세내용 입니다.
여성전화 상담 "가정폭력" 최다(부산일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09-06 조회수 4474
여성전화 상담 "가정폭력" 최다

부산시가 운영 중인 여성긴급전화 "1366번"을 이용한 상담 가운데 가정폭력과 이혼상담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시가 올 상반기 "1366번"을 이용한 6천84건의 상담사례를 분석한 결과 가정폭력이 전체의 15.0%(959건)로 가장 많았고 이혼상담이 8.4%(511건),부부갈등 5.8%(353건),가족문제 4.2%(256건),성문제 3.4%(208건),성폭력 2.2%(137건),성매매 0.7%(48건)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가출이나 개인 신상문제,생활법률,정신건강에 대한 각종 상담이 전체의 57.6%에 달해 여성긴급전화가 위기 때만 찾는 곳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여성들의 다양한 고민거리를 의논해주는 상담기관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시는 밝혔다.

상담사례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가정폭력의 유형은 신체적 폭력이 63.6%로 대부분을 차지했고 정서적 폭력(26.5%)과 경제적 학대(8.1%),성적 학대(1.8%)가 그 뒤를 이었다.

상담 신청은 낮 12시~오후 6시(37.8%)에 가장 많았고 오후 6시~밤 12시(23.8%),오전 9시~낮 12시(21.4%),밤 12시~오전 9시(16.9%)의 순으로 많았다.

상담후 조처로는 직접상담을 통한 해결(41%)과 전문상담기관 안내(39.3%),2차상담 권고(17%)의 순으로 나타났고,가정폭력 등 긴급상황 발생시 복지시설 입소(1.5%),긴급피난처 피신(1%),현장출동 협조(0.21%)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가 전체의 3%를 차지했다.

부산일보 - 변현철기자 byunhc@busanilbo.com
download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   학대 아동 30% 매일 당한다(국민일보)
다음글 :   추경 전 예산의 집행은 가능한가?
리스트
게시물 수 : 1,441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021 <2008 예산>①복지.교육.국방   관리자 07.09.30 5,770
1020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시행령(대통령령 제20287호)   관리자 07.09.28 5,864
1019 내년부터 기초생활보장 수급금 압류 못한다   관리자 07.09.24 5,493
1018 日, 65세 이상 노인 2천744만명..전체 21.5%   관리자 07.09.24 5,738
1017 지역별 기초노령연금 수급률 격차 심해   관리자 07.09.24 5,270
1016 내년부터 100명 이상 국ㆍ공립 보육시설 공기질 관리   관리자 07.09.14 5,132
1015 내년부터 노인 60% 월 2만-8만4천원 연금   관리자 07.09.14 5,446
1014 노인가구 32% 소득.재산 전무   관리자 07.09.14 5,013
1013 고령화에 노인의료비 급증   관리자 07.09.05 5,574
1012 美 아동.청소년 조울증 진단 급증   관리자 07.09.05 5,343
<<    <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