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물을 인쇄, 메일발송하는 부분 입니다.
의 게시물 상세내용 입니다.
환경호르몬 공포에 "장독대" 인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10-15 조회수 3435
환경호르몬 공포에 "장독대" 인기
(머니투데이 발행일 2006-10-11)

환경호르몬 공포가 확산되면서 옹기, 쌀독 등 전통주방용품이 인기다.

최근 환경호르몬의 유해성을 경고한 TV프로그램이 방영된 후 주부들 사이에서 플라스틱 그릇에 대한 경계심이 커지면서 옹기, 쌀독 등 전통 주방용품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소재 주방용품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1일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에 따르면 환경호르몬 유해 관련 프로그램이 방송된 지난달 17일 이후로 전통옹기, 황토쌀독, 무쇠 밥솥, 게르마늄옹기 등 전통주방용품이 하루 평균 400여 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이는 환경호르몬 유해성 보도 이전(지난달 1일~17일)보다 판매량이 50% 증가한 수치다.

옥션에 나와 있는 약 50여종의 전통주방용품 중 가장 큰 매출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장독대에 쓰이는 옹기와 전통쌀독이다. 각각 하루에 1백50여 개, 70여개씩 판매되고 있다.

옥션 주방용품 담당 고현실 대리는 "환경호르몬 우려를 불식한다는 장점 외에도 이들 전통주방용품들은 황토 등을 활용해 조상들의 보관, 발효비법을 그대로 전승하고 있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실제 황토옹기의 경우, 쌀벌레와 곰팡이를 자연적으로 막아주는 효과가 있고 전통옹기는 김치나 각종 젓갈 등을 맛깔스럽게 발효시켜주는 기능이 있다는 것. 특히 이들 전통주방용품은 경기도 이천, 충남 예산 등 전통공방에서 인터넷으로 직접 판매하고 있어 시중보다 30% 이상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다.

옥션에서 "이천도자기"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박호영(43세) 씨는 "보도가 된 다음날부터 일주일 동안 황토쌀독만 약 3백여개를 팔아 평소보다 3배정도 매출이 늘었다"고 말했다.

박씨는 이어 "주로 김장철에 많이 팔리는 옹기의 경우 올해는 김장철이 채 오기도 전에 매출이 작년에 비해 40% 가량 늘었다"며 "김치-장류를 주로 담는 대용량 옹기 대신 음료수나 술, 일반식품을 담는 소형 용량의 제품으로 확대해 달라는 고객 주문이 많아 5kg, 10kg 소형 옹기를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옥션의 밀폐용기 판매량은 방송 이전에 비해 방송 이후 소폭 상승(5%)했으나 이중 유리, 스테인레스 등 비(非)플라스틱 제품의 비중이 50%까지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옥션에서는 16일까지 '환경호르몬 제로' 이벤트를 열고 전통주방용품,유리용기를 비롯한 유리젖병, 친환경세제, 친환경비누 등 친환경제품들을 30~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전필수기자
download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   말만 요란한 '출산 장려' 행동으로 보여주세요
다음글 :   추경 전 예산의 집행은 가능한가?
리스트
게시물 수 : 1,441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341 소녀시대, 지구촌공생회 생명의물 홍보대사   관리자 09.11.23 17,782
1340 부산, '고령화대책과 노인복지서비스"한·일 세미나   관리자 09.10.21 18,864
1339 기업 절반 의무보육시설 미설치   관리자 09.10.21 18,680
1338 장애인 의무교육 유치원~고교까지 확대   관리자 09.10.21 18,766
1337 <국감>심재철 "요양보호사 자격 남발, 전문성 떨어져"   관리자 09.10.21 19,167
1336 복지부, 요양보험 방문요양기관 불법운영에 엄정 대처   관리자 09.10.03 19,462
1335 여성 직장-육아 병행 지원, 복지 아닌 성장정책"-KDI   관리자 09.09.23 19,072
1334 고용시장 침체 "늪" 언제까지…   관리자 09.09.23 19,403
1333 `21일은 치매의 날"…조기치료가 최선   관리자 09.09.23 20,034
1332 "소득불균형 완화 위해선 수직적 사회이동 기회 확대"   관리자 09.09.02 19,977
<<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