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시스템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용 프로그램에는 시설입소자 및 서비스대상자의 현황 및 서비스제공이력관리를 포함하고 있어, "보건복지부가 보급중인 국가복지정보시스템에는 복지시설 입소자와 서비스 대상자 현황이 빠져있는 상태다"는 기사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한편, 복지대상자에 대한 민간기관의 서비스 제공이 일부 중복되는 것은 사실이나, 그 비율은 보도 내용처럼 2.9%~5.4% 정도입니다. ※ 보도에 인용된 시정개발연구원보고서(2006)에 따르면 복지시설 실무자들은 '문제는 되지만 아직은 공급이 부족하여 시급하지 않다'(57%), '아직은 중복정도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시급하지 않다'(22.4%) 등 대부분(79.4%)이 시급한 문제가 아니라고 응답
정부는 복지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관계부처 합동(행자부에 '주민서비스혁신추진단 설치')으로 주민생활지원 전달체계 개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1단계 시범실시('06.7, 53개 시군구) → 2단계 확대('07.1, 129개 시군구) →3단계 전국확대('07.7, 50개 군)
공공 및 민간기관 서비스의 연계·조정을 위해 '서비스연계팀'을 신설하여 서비스 정보파악 및 공유, 민·관 협력체계 구축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민생활지원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07년 하반기 서비스 예정) 복지, 여성, 노동, 교육 분야에 대한 통합서비스 이력 데이터베이스(DB)를 민관 기관과 연계하여, 서비스 수혜자에 대한 기초데이터 공유를 강화할 예정입니다.